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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필리핀항공의 서비스 및 여행상품의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Mabuhay Miles 마부하이 마일리지 관련 개인정보 보안 안내

2022.09.12 조회수469

 

  필리핀항공에서 아래와 같이 마부하이 마일리지 보안 관련 안내드립니다.

 

 자사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위한 IT 서비스 제공자인 악셀리야(Accelya)가 자신들의 내부시스템에서 발생한 사이버 보안 사고에

관하여 알려 왔습니다.

 자사 IT제공자에 따르면, 이 사고는 2022년 8월 3일에 발생하였으며 악셀리야(Accelya)의 항공사 고객 몇 곳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필리핀 항공은 2022년 9월 5일 필리핀 항공의 마부하이 마일리지 고객 정보가 이 사고로 유출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악셀리야(Accelya) 사이버 보안 사고가 마부하이 마일즈 멤버 중 일부의 개인정보에 영향을 주었으나, 그러한 정보는

"멤버의 이름, 생일, 국적, 성별, 가입일, 등급 및 포인트 잔고"로 제한되었습니다.

 

 저희 필리핀항공은 악셀리야(Accelya)로부터, 마부하이 마일즈 멤버십 암호, 비행 여정, 여권번호, 티켓 번호, 연락처 또는

신용카드 정보가 이 사이버 보안 사고에 연관되지 않았다는 점을 확인받았습니다. 


필리핀항공에서 마부하이 마일리지 고객 정보 관련 귀하의 정보가 위 사고의 영향을 받았음을 안내드립니다.

그러나 귀하의 연락처나 금융 관련 정보는 영향 정보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것을 확실하게 전합니다.

 

이 사고는 필리핀 항공 시스템 외부에서 발생한 것이지만, 본 사의 투명성 차원에서 이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최대한 조심하는 차원에서, 귀하는 귀하의 마부하이 마일즈 계정 비밀번호를

이 링크(https://www.philippineairlines.com/forgot-password)를 통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님의 암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할 것을 권장하며, 강한 암호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함을 알려드립니다.


악셀리야(Accelya)는 본 사고의 영향을 억제하기 위하여 즉각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취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실제로 악셀리야(Accelya)는 맬웨어(악성 소프트웨어)가 퍼지는 것을 중단시켰으며, 그들의 시스템에 유사한 사고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다 강화된 보안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약속하였습니다. 
 

당 사는 필리핀 항공의 내부 IT 시스템에는 이 사고로 인한 영향이 없었음을 확인드립니다. 
만일 해당 사고에 관하여 악셀리야(Accelya)에게 추가 문의를 원하시거나,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DPComms@philippineairlines.com 으로 저희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생각합니다.

해당 사고로 인하여 귀하에게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필리핀 항공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