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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구제 신청

피해구제 신청 접수 및 처리 안내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 피해구제 대상

  • 항공교통사업자의 운송 불이행 및 지연
  • 위탁수하물의 분실, 파손
  • 항공권 초과 판매
  • 취소 항공권의 대금환급 지연
  • 탑승장, 항공편 등 관련 정보 미제공으로 인한 탑승 불가
  • 항공사 과실로 인한 항공마일리지 누락
  • 항공사의 사전고지 없이 소멸된 마일리지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제2조 제7호에 따른 이동편의시설의 미설치로 인한 항공기의 탑승장애

※ 단, 기상상태, 항공기 접속관계, 안전운항을 위한 예측하지 못한 정비, 공항운영 중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불가항력적인 피해는 구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수하물 피해의 경우 도착일 기준 1주일 이내 한해서 접수 가능하며 항공권과 함께 받으신 수하물 표를 가지고 계시지 않을 경우 접수가 불가합니다.

3. 피해구제 접수처의 설치 및 운영

피해접수처
및 문의처
1. 우편 및 방문접수처
 서울 사무소 : 서울특별시 서소문로 11길 50 신아빌딩 101호 (우) 101-752
 부산 사무소 : 부산광역시 중구 해관로 89, 중앙빌딩 7층 (우) 600-101Pusan office | 7Fl.
 인 천 공 항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172-1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2078호
 김 해 공 항 : 부산시 강서구 대저2동 2350 김해공항국제선청사 3층
2. 전화문의 : 1544-1717
3. 이메일문의 : cs@philippineair.co.kr
처리기한 피해구제신청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 / 본사접수 시 추가 처리기간 소요
처리결과 안내 이메일, 우편 등으로 안내
이의신청 방법 및 절차 처리결과 통지 후 고객이 이의신청 시 한국소비자원으로 이송가능

4. 피해구제 처리절차도

* 항공사에서 신청내용에 대한 처리가 곤란하거나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피해구제신청서는 『소비자기본법』 에 따라 그 신청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한국소비자원에 이관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