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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구제 신청

피해구제 신청 접수 및 처리 안내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 피해구제 대상

  • 항공교통사업자의 운송 불이행 및 지연
  • 위탁수하물의 분실, 파손
  • 항공권 초과 판매
  • 취소 항공권의 대금환급 지연
  • 탑승장, 항공편 등 관련 정보 미제공으로 인한 탑승 불가
  • 항공사 과실로 인한 항공마일리지 누락
  • 항공사의 사전고지 없이 소멸된 마일리지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제2조 제7호에 따른 이동편의시설의 미설치로 인한 항공기의 탑승장애

※ 단, 기상상태, 항공기 접속관계, 안전운항을 위한 예측하지 못한 정비, 공항운영 중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불가항력적인 피해는 구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운송 불이행 및 지연 피해의 경우 발생일자 기준 1년 이내 한해서만 접수가능합니다.
※ 수하물 피해의 경우 도착일 기준 1주일 이내 한해서 접수 가능하며 항공권과 함께 받으신 수하물 표를 가지고 계시지 않을 경우 접수가 불가합니다.
※이미 신청하신 피해구제신청건을 중복접수하시는 경우 자동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아래 관련문의는 필리핀항공 본사 담당부서로 이메일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마일리지 – mabuhaymiles@philippineairlines.com
▶ 기내면세품 – skyboutique@inflightsales.com
▶ 기내 및 해외공항서비스 - wecare@pal.com.ph

3. 피해구제 접수처의 설치 및 운영

피해구제 접수
및 문의처

온라인접수: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피해구제신청

우 편: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1길 50 신아빌딩 101호
피해구제담당부서 우)101-752

방 문: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1길 50 신아빌딩101호 필리핀항공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172-1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2078호 필리핀항공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진입로 108. 김해공항국제선청사 3층 3167호 필리핀항공

문 의: 피해구제 담당부서 02-6901-8665 (접수안내 및 처리)

처리기한 피해구제신청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 / 본사접수시 추가 처리기간 소요
처리결과 안내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처리결과 안내 (PC&모바일)
이의신청 방법 및 절차 처리결과 안내 후 온라인 이의신청 및 한국소비자원 이송처리 가능

4. 피해구제 처리절차도

* 항공사에서 신청내용에 대한 처리가 곤란하거나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피해구제신청서는 『소비자기본법』 에 따라 그 신청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한국소비자원에 이관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