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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필리핀항공 한국사무소 (락소홀딩스㈜) 개인정보처리방침 (2018.07.16개정안) 필리핀항공 한국사무소 (www.philippineair.co.kr, 락소홀딩스 ㈜, 이하 "회사")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등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제반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 2018년 7 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일반 및 연락처정보: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여행 관련 정보: 항공권번호, 예약번호, 여정, 마일리지번호, 특별기내식, 의학적도움
지불 관련 정보: 신용/체크카드번호, 카드 승인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개인식별정보: 여권관련정보
필리핀항공 웹사이트 이용 시 수집정보: 일반 및 연락처 정보와 웹사이트 ID, 비밀번호, 접속로그, 쿠키, IP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원가입, 비회원예약, 피해구제신청, 항공증서예약 홈페이지 접속, 뉴스레터 구독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필리핀항공 서비스제공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소비자불만 또는 분쟁처리
*필리핀항공 마케팅 및 광고(특가 및 이벤트 고지)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제공 및 광고게재, 회원관리, 회원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를 갖습니다. 마케팅 및 광고 활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뉴스와 이벤트 등의 소식을 수신 할 수 없으며, 그 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의 서비스제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고객은 민감한 개인정보로 간주되는 여행관련 정보(특별기내식, 의학적도움)를 자발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으로부터 명백한 정보제공 동의를 얻어 수집하고 처리하겠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0조 제3항’에 따라 오후9시부터 그 다음 날 오전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을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별도 수신동의를 받겠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0조 및 시행령 제62조의3’에 따라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받은 날부터 2년마다 해당 수신자의 수신동의를 재확인하겠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0조 및 시행령 제30조의2’에 따라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내역을 주기적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겠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주체의 동의 하에만 수집되어 활용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의 달성, 정보주체의 파기요청 혹은 이용기간의 만료 시에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해당정보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A.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B.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C.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D.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E. 방문에 관한 기록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보존 기간 : 3개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9조 및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1년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는 회원의 정보는 별도 분리 보관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입력하신 개인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수집된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 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하에 다음의 목적으로 제휴사/기관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의 서비스제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공정보 제공 대상 제휴사/기관 제공정보 이용목적 제공정보 보유/이용기간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항공권번호, 여권번호, 예약번호, 여정, 추가 연락처, 추가 이메일, 마일리지번호, 특별기내식, 의학적도움 투어소프트, Sabre 항공권예약 및 발권기록 보관/관리 제휴 서비스 종결시까지
신용/체크카드번호, 카드 승인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이니시스 항공권 결재정보 보관/관리 제휴 서비스 종결시까지
연락처 휴머스온 문자메시지 전송 제휴 서비스 종결시까지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 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 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수신한 광고성 정보 본문내에 ‘[수신거부]’를 눌러 간단하게 수신동의 철회를 하실 수 있으며, 처리결과는 문자메세지로 요청하신 날로부터 14일이내 통지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 권한 당국에 (특히, EU 회원국에 거주하거나, EU 회원국의 직장에 재직 중인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 혐의로)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효과적인 사이트 운영과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 또는 장치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되는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작은 파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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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 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기술적 대책 ①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나. 관리적 대책 ①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기획마케팅팀
  • 개인정보보호책임자(DPO) 성명 : 최돈희 부장
  • 전화번호 : 02-2085-8711
  • 이메일 : cs@philippineair.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 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2. 나.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3. 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0.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당사는 예약 및 운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운영을 항공여행정보시스템 제공 업체인 Sabre사에 위탁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개인정보 국외 이전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 가.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Sabre
  • 나. 이전하는 개인정보: 마일리지번호, 탑승자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 다. 이전되는 국가, 이전 일시, 이전 방법: 항공권예약정보 (미국, 예약완료 시, 전용 네트워크 이용 전송)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법률의 개정 및 정부 지침의 변경, 회사내부방침 변경 등에 따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필리핀항공 웹사이트 또는 필요 시 이메일을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